경희사이버대 학생 7명이 SPC 기업대학 14기 수료식에 참석했다.
경희사이버대 학생 7명이 SPC 기업대학 14기 수료식에 참석했다.

[한국대학신문 우지수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학생 7명이 22일 SPC 미래창조연수원에서 진행된 ‘SPC그룹 파리크라상 기업대학 14기 수료식’에 참여했다.

총 30명의 수료생 중 경희사이버대 학생은 7명으로 △이우진(외식조리경영학과 3) △김승화(문화예술경영학과 3) △강수진(IT·디자인융합학부 1) △이연주(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 4) △최재혁(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 2) △서연수(외식조리경영학과 2) △한선아(외식조리경영학과 1) 씨가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수료생들은 357시간의 베이커리와 바리스타 분야의 직무 숙련과 사회 적응을 위한 교육을 받았다. 기초 이론부터 현장형 맞춤 실습 교육,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영어회화 교육 등 체계적인 교육을 거쳤다.

SPC 기업대학은 베이커리, 외식조리, 바리스타 등의 기술 인재를 육성해 외식업 분야의 신입 정규직을 선발하는 채용 연계기관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인증받은 커리큘럼과 최신식 교육 환경, 현장 중심의 우수 강사진을 갖춰 직무능력을 쌓을 수 있도록 교육한다.

강수진(IT·디자인융합학부 1) 씨는 “커피 까막눈이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커피추출부터 맛 변형 등 커피에 대해 깊이 배울 수 있었다”며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신뢰를 주는 직원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경희사이버대와 SPC그룹은 2012년 교육·학술 및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을 위해 산학협동을 체결했다. 이후 컬리너리 아카데미, 기업대학 등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전문교육기관에서 전문 기술을 교육받아 성공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