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장대가 현대삼호중공업과 외국인 인력 양성 업무협햑식을 진행했다. (사진= 군장대 제공)
군장대가 현대삼호중공업과 외국인 인력 양성 업무협햑식을 진행했다. (사진= 군장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우지수 기자] 군장대학교(총장 이계철)가 현대삼호중공업 본관 중회의실에서 현대삼호중공업, 현대삼호중공업 사내협력사협의회와 ‘조선산업 외국인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27일 가졌다.

이번 협약 후 산업체는 군장대에게 △현장실습 지원 △취업정보 제공 △강사 지원 △기량검증 교육 △취업연계 과정 △취업 비자(E-7) 변경을 지원하고 대학은 조선산업 인력학과(용접, 도장 등)를 적합한 교육과정으로 개설해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외국인 인재를 양성한다.

이계철 총장은 “산학맞춤 교육과정을 개발해 수요자 중심의 교육으로 외국인 학생들의 국내 취업 경쟁력 강화가 중요하다”며 “군장대는 외국인 유학생 전용학과 개설과 전문기술인 교수 자원 확보,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통해 조선, 도장, 용접 부문 인력을 양성하고 조선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김형관 현대삼호중공업 대표는 “팬데믹이 잦아들면서 조선업이 빠르게 활성화되고 있다. 이에 공장 가동 정상화가 시급한 상황이다”며 “공장 가동을 위한 인력 확충이 첫 번째 목표이기에 이번 협약으로 우수한 조선 인력이 배출되기를 바라며 회사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