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관련 뉴스, 정보 등 공유·소통 활발
대학부터 기관, 정부까지 국민생활실천운동으로 확산 예정
이달까지 ESG 실천 방안, 기업의 ESG 활동 주제로 ESG心(이심전심) 콘텐츠 공모전 열어

왼쪽부터 박인규 본지 신사업팀 차장, 김동석 한국ESG경영원 총괄부장, 최남수 원장, 홍남석 대표이사, 이준우 부회장, 최용섭 본지 편집인, 홍준 본지 대표이사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국ESG경영원(대표이사 홍남석, 원장 최남수)과 본지가 15일 서울클럽에서 ESG플랫폼 ‘ESGKO’ 오픈식을 열었다.

당초 행사는 내외빈을 초청해 진행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내부 임직원만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ESG心(이심전심) 따뜻한 세상을 함께 만드는 마음’을 슬로건으로 출범한 한국ESG경영원은 ESG 플랫폼 ‘ESGKO’의 베타 테스트를 거쳐 이날 공식 오픈했다.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페 등 기존 SNS의 장점을 모은 ‘ESGKO’는 사용자가 ESG 관련 콘텐츠와 생활실천 사례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ESGKO는 이달까지 △ESG 생활실천 방안 △기업의 바람직한 ESG 활동을 주제로 사진,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창의성, 주제의 적절성, 논리성, 작품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하며 대상(1명)에게는 2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최남수 한국ESG경영원 원장(서정대 교수·전 YTN 사장)은 “지속가능한 사회와 지구를 위해 그리고 우리의 후손들을 위해 ESG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라면서 “대학가는 물론 MZ세대를 비롯해 일반 국민 누구나 ESG를 일상에서 쉽게 이해하고 실천하며 건전한 ESG 소비자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ESG 플랫폼’을 오픈했다. 대학생과 일반 국민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