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에서 실습하는 영상&게임콘텐츠과 학생들(사진=부천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 영상&게임콘텐츠과가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와 ‘게임(VR·AR) & 3D애니메이션(모션그래픽) 인재 양성 B반’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실무 역량을 향상시키고 기업에는 준비된 인재를 배출하는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게임(VR·AR) & 3D애니메이션(모션그래픽) 인재 양성 B반’은 학기 중 제펫스튜디오에서 부천대 근로자 자격으로 근무하며 경력을 쌓고 졸업 전에 협력기업으로 조기 취업하는 프로그램이다.

제펫스튜디오 계약 근무자는 영상(모션그래픽) 콘텐츠, VR·AR 영상 콘텐츠, 3D 애니메이션 콘텐츠, 게임콘텐츠 분야의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그 결과물을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로 활용한다. 자체 IP 콘텐츠와 다양한 장르의 수주 제작 콘텐츠에 인턴십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지역사회 홍보영상 프로젝트’ 참여 모습과 제작한 영상(사진=부천대 제공)

영상&게임콘텐츠과는 교육 성과를 높이기 위해 부천미래교육센터 주관으로 ‘지역사회 홍보영상 프로젝트’도 진행했다. 프로젝트는 청소년 자율 이용 공간을 홍보하는 영상(모션그래픽)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으로, 제펫스튜디오의 인턴십 실습생 4명과 학교기업 스태프가 함께 진행했다. 김양수 총괄책임교수와 김남현 영상 콘텐츠 제작 파트장의 제작 교육, 실습 지도로 △청소년 카페 무지개 소사점 △부천시립 원미도서관 원미 청정구역 △두루 두루 청소년 식당 등 1분 30초 내외의 홍보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 플랫폼에 탑재했다.

영상(모션그래픽) 콘텐츠 제작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프로젝트 종료 후 모션그래픽(영상 편집) 제작 역량을 인정받아 2022년 8월부터 부천대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에 단기 계약직 근무자로 채용되었고 ‘신메뉴 레시피 AR 콘텐츠 앱 개발(2023)’ 프로젝트 제작에 투입돼 담당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영상&게임콘텐츠과 관계자는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의 BUT에서 가동되는 제펫스튜디오 해외 제작소의 현지 학생들과 영상(모션그래픽) 콘텐츠 제작에 협업하며 글로벌 네트워크 기반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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