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서울여자대학교 SI교육센터(센터장 주신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인재 양성을 위해 포스코그룹사 ㈜엔투비 이유경 대표이사를 초청해 ‘Design Your Way’라는 주제로 11일 특강을 실시했다.

포스코 그룹사로 소모성 자재를 통칭하는 MRO(Maintenance Repair Operation)에 대한 기업 간 전자상거래를 제공하는 구매-공급 전문 기업인 ㈜엔투비는 포스코 기업시민 경영이념의 실천으로 산업계 상생협력 모델인 ‘좋은 친구’ 프로그램, 공급망 ESG 경영 지원사업, 지역사회 환경문제 개선을 위한 폐어망 자원순환 프로젝트, 자립준비청년의 성장 및 자립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서울여대 SI교육센터는 올해 초부터 ㈜엔투비와 사회문제해결을 위해 협력해 오고 있다.

이유경 대표이사는 특강을 통해 자신의 강점을 기반으로 장기 커리어 플랜을 세울 것을 강조하며 업무성과를 창출하고 소통하며 조직의 코어로 가는 방법과 고정된 성역할과 고정관념에서 탈피해 영향력 있는 리더로 성장하는 방법 등 본격적인 사회 진출을 앞둔 대학생들에게 이 시대의 리더이자 인생의 선배로 도전과 다양한 실질적 조언을 전했다.

또한 학생들은 강의를 통해 ㈜엔투비가 추진 중인 기업시민경영 사례를 접하며 기업의 ESG 경영에 대한 실제와 이 시대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