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베키스탄 SAFA ASSOCIATES와 협약
한국과 우즈베키스탄의 한국어 및 문화 교육 증진을 위한 유기적인 업무 협력

서진숙 센터장(왼쪽)과 조성원 대표(오른쪽)가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한국어센터는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에 위치한 SAFA ASSOCIATES(대표 조성원)와 17일 아카피스관에서 한국어 교육에 관한 간담회를 가진 후 ‘한국어 온라인 교육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한국어·한국 문화 교육 협력 지원 △해외 한국어 보급 내실화를 위한 협업 △한국어·한국 문화 보급 관련 온라인 콘텐츠 교류 및 지원 △학생 모집 및 홍보 협력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협력을 맺은 SAFA ASSOCIATES는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국어 교육을 통해 한국과 한국인,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비교 문화적 관점에서 상호 이해와 교류 증진을 목표로 하는 기관이다.

서진숙 경희사이버대 한국어센터 센터장은 “앞으로 두 기관이 함께 협력할 일이 많을 것 같아서 기대가 크다”며 “한류의 영향으로 높아진 수요에 대응해 우리 기관이 가진 양질의 콘텐츠와 SAFA ASSOCIATES가 가진 현장성을 바탕으로 우즈베키스탄 학습자들에게 효율적인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조성원 SAFA ASSOCIATES 대표는 “이번 기회로 우즈베키스탄에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널리 알리고 능동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