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가 혁신창업스쿨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광운대가 혁신창업스쿨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광운대학교(김종헌 총장)는 지난 4일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에서 주관한 2022년 혁신창업스쿨 주관기관 운영사업 성과 공유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사업 주관기관들이 지난 1년 간 추진한 사업 운영 노하우 및 사업 추진 성과 등을 공유하며, 주관기관 별 상호평가를 통해 수상자를 선발했으며, 광운대는 다양한 우수사례 도출과 교육별 고도화를 통해 예비창업자의 역량강화 교육을 추진한 점이 높게 평가돼 최우수상을 받았다.

혁신창업스쿨은 혁신기술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실전형 창업교육을 운영하는 사업으로서 비즈니스 모델정립, 창업실무 등 체계적인 교육지원을 통해 준비된 창업자 양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광운대는 첨단제조 분야 예비창업자 양성 교육을 담당하고 있으며, 기술동향, 창업사례 및 실습과정 수행을 위한 MVP제작 등 특화교육을 중심으로 첨단제조 분야에 맞춤형 프로그램 통해 1년간 420명의 예비창업자를 발굴 육성했다.

김종헌 광운대 총장은 “우리 대학은 2021년 중앙일보 대학평가 학생창업지원 및 성과부문 전국대학 5위, 대학생 1인당 창업지원금 전국 대학 1위 등 캠퍼스 전체를 창업생태계로 조성하며, 모든 구성원들이 창업 도전의식 고취와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