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세리 총장이 ESG 실천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나세리 총장이 ESG 실천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한양여자대학교(총장 나세리)는 2일 정보문화관 7층 대강당에서 ESG 실천 선포식을 개최했다.

한양여대는 이날 ESG 실천 내용으로 먼저 E분야(Environment)는 △에너지 및 자원 절약 △친환경 캠퍼스 조성 △서울시 제로캠퍼스 조성 사업 참여, 탄소중립서포터즈적극 활동 △폐기물 배출물 감소, 재활용 관리 △환경 법규 준수 등을 이행 하기로 했다. S분야(Social)는 △ 소셜하이스쿨, K-MOOC 등 사회적 가치 교육운영△지역사회 사회공헌 참여 및 협력 △지역 내 사회봉사 △타 대학과의 공유 및 협업 강화 △개인정보보호 강화 등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G 분야(Governance)는 △ 주요 의사결정시 다양한 구성원 의견수렴 △대학 주요 지표의 투명한 공개 △재정운영의 객관성, 투명성 확보 △감사제도 활용을 통한 공정성 확보 △학생모니터링단 운영을 통해 학생의 의견수렴 강화 △전 구성원의 제안제도 활성화 △ 대학 내 신문고 제도의 활성화 등을 실천하기로 했다.

한양여대는 향후 총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한양여자대학교 ESG실천 운동 본부’를 구성ㆍ 운영키로 하고 △ESG 실천 관련 사업계획 논의 및 해당 부서에 실천 건의 △ESG 실천을 위한 내부지침 마련 △ ESG 지표 개발 △지표 개발을 위한 TF 구성 및 운영 △ESG 관련 교육 및 연구 활동 지원  △「ESG 연구소」를 활용한 ESG 관련 연구 및 데이터 축적 등을 추진키로 했다. 

한양여대 교직원들이 실천선언문을 제장하고 있다.
한양여대 교직원들이 실천선언문을 제장하고 있다.

이날 전체 교직원은 환경보전을 위한 활동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에너지 절감, 친환경캠퍼스 조성 등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대학의 대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며, 객관적이고 공정한 의사결정구조로 투명한 대학 경영을 위해 노력한다는 ESG 실천 선언문을 제창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