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국 총장이 취임식에서 교기를 흔들고 있다.
장제국 총장이 취임식에서 교기를 흔들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동서대학교는 제10대 장제국 총장 취임식을  21일 뉴밀레니움관 2층 소향아트홀에서 교내 행사로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취임식에는 박동순 학교법인 동서학원 이사장, 장제원 국회의원, 김대식 경남정보대 총장, 최원일 부산디지털대 총장을 비롯한 교수와 직원 등 400여명이 참석해 총장 취임을 축하하며 동서대 발전을 위해 다 함께 힘을 모으기로 다짐했다.

장제국 총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엄중한 시기에 연임을 하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고 하면서, “과감한 혁신을 통해 동서대를 어떠한 어려움에도 결코 흔들리지 않는 굳건한 반석 위의 대학으로 우뚝 세울 수 있도록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약속했다.

장 총장은 “이를 위해 건학이념인 기독정신을 바탕으로 한 인성교육을 철저히 해 인공지능시대에서의 차별화된 교육을 꾀하고, 변화하는 학생과 시대의 요구에 맞게 교육시스템의 다양화를 추구하고, 특성화 분야인 문화콘텐츠 분야 명실상부한 ‘아시아 넘버원’ 비전을 조기 달성하며, 국제화를 더욱 확대하고, 구성원 모두가 신나는 직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 하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장 총장은 동서대 전 구성원들에게 “어려울 때 함께 울어주고, 힘들 때 부둥켜안고 어깨를 토닥거려주고, 좋은 일이 생겼을 때 함께 감격의 눈물을 흘려준 여러분들이 계셔서 참으로 행복하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