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 입학식 전경.
울산대 입학식 전경.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울산대학교(총장 오연천)가 28일 교내 중앙정원에서 신입생과 학부모 등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식을 갖고 학사일정에 들어갔다.

울산대는 신입생들의 입학을 직접 환영하고 축하하기 위해 코로나19로 3년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한 입학식을 4년 만에 대면으로 전환해 캠퍼스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이날 인문대학을 비롯한 9개 단과대학 54개 전공에 입학한 신입생 2800여 명은 새롭게 시작하는 대학생활을 다짐하는 입학선서를 했다.

공학계열(화학공학부) 정현종(18․경남 효암고 졸) 씨가 신입생을 대표해 “새로운 진리를 능동적으로 학습하는 자주적 지성인으로 성장하고, 현장 적응 능력을 갖춘 창의적 실용인재가 되겠다”고 선서했다.

오연천 총장은 식사를 통해 “대학 입학은 주체적 인간으로 성숙하는 과정으로, 신입생은 대학에 입학해 지식 습득에 그치지 않고 지식의 주인이 되어야 한다”며 “유비무환의 자세로 대학생활에 매진해 자신의 발전과 함께 우리 사회 및 공동체를 주도하는 인재로 성장하라”고 당부했다.

한편, 울산대는 공식 유튜브에 게시한 신입생 마인드 혁신 프로그램 ‘나는 대학생이다’ 영상을 통해 캠퍼스 소개와 장학생들의 공부법,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대학 제공 프로그램, 취업 및 창업 선배들의 자기소개서 및 면접 준비 조언 등을 보여줬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