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장학금으로 평생에 어렵게 모은 5100만원 기부

행사 관계자들이 장학기금 전달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행사 관계자들이 장학기금 전달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부산에 거주하는 불자 보살들이 총 5100만 원을 기부했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건학위원회는 6일 동국대 본관 5층 건학위원회 회의실에서 ‘동국대학교 건학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대원성(이정옥) 보살, 대자행(권정원) 보살, 금강월(윤정희) 보살, 진여성(이성림) 보살, 불국화(홍옥자) 보살이 참석했다. 법인에서는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돈관스님, 건학위원회 박기련 사무총장, 법인사무처 지정학 사무처장, 학교 측에서는 동국대 윤재웅 총장, 정각원장 진명스님, 하홍열 대외협력처장, 장환영 학생처장과 동국건학장학생들이 함께 했다.

이번 행사는 40년 전 불자로 인연을 맺은 보살들이 아름다운 회향을 위해 동국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기로 뜻을 모으면서 이뤄졌다. 불자 1명이 1000만 원을 기부하기로 했는데, 기부 소식을 들은 대원성(이정옥) 보살의 지인이 행사 전날 100만 원을 추가로 기부하면서 총 5100만 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동국대 대표적인 장학제도이며, 학생들에게 전액 장학금을 지급하는 ‘동국건학장학’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사장 돈관스님은 “평생에 걸쳐 한 푼 한 푼 모아둔 돈을 동국대 학생들에게 기부해주신 보살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린다”며 “불자 분들께서 소중하게 주신 작은 마음들이 나비효과처럼 크게 이루어져 우리 사회에 큰 메아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재웅 동국대 총장은 “멀리 부산에서 서울까지 올라와 동국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주시겠다는 보살님들의 선행보시의 공덕을 찬탄한다”며 “다섯 분의 연세를 합하면 400년이 넘으시고, 이분들이 지금까지 살면서 베풀어오신 공덕만큼 아름다운 선행이 민들레 홀씨처럼 세상에 널리 알려져 더 많은 선행 선업의 새로운 씨앗이 되길 발원한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키워드

#동국대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