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이 안전한 일상 영위할 수 있도록 민·관·학이 협력

살펴드림 사업 업무 협약식.
살펴드림 사업 업무 협약식.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우송대학교(총장 오덕성)는 2일 우송관 4층 강당에서 박희조 대전광역시 동구청장과 정일만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장 및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살펴드림(Dream)’사업 업무협약 및 발대식을 했다고 밝혔다.

‘살펴드림(Dream)’사업은 지역주민이 원래 살던 곳에서 계속 살면서도 안전하게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안전망을 구축하고 지역사회의 보건복지 전문역량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민·관·학 협력 사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가 주관하고 대전광역시 동구청과 우송대가 협력해 동구지역에 살고 있는 재가 수급자 중 독거·노노가구를 우선적으로 선정해 좀 더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각 기관의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우송대는 보건복지대학 재학생 50명과 우송대 사회봉사단을 중심으로 지역주민 안부 확인, 환경 정리, 영상 제작 등을 주도적으로 할 계획이다.

오덕성 총장은 “여론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어르신들이 거동이 불편해도 살고 있는 집에서 거주하고 싶다는 의견이 대부분이다. ‘살펴드림(Dream)’은 그분들의 바람을 세 기관이 협력해 실현하고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공공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사회적으로 점점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