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경영대학 EQUIS인증 획득
산학협력·동문네트워크 높은 점수
2012-04-23 김봉구 기자
연세대(총장 정갑영) 경영대학·경영전문대학원이 유럽경영대학협의회(EFMD)의 EQUIS(the European Quality Improv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EQUIS 인증은 국제 경영교육 인증기관인 EFMD가 심사하는 국제 인증으로 경영대 전략·교육프로그램·학생·교수·국제화·산학협력 등 10개 항목을 평가해 부여한다. 연세대 경영대는 지난해 2월 예비심사와 11월 실사를 거쳐 이번에 최종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산학협력과 동문 네트워크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로써 연세대 경영대는 2008년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AACSB) 인증을 받은 데 이어 양대 국제 경영교육 인증을 모두 획득하게 됐다.
박상용 경영대학장은 “AACSB에 이어 EQUIS 인증까지 받은 것은 그간 학생들의 창의적 리더십 함양을 목표로 교육·연구·국제화 등을 충실히 강화해 온 결과”라며 “연세대 경영대의 글로벌 경쟁력이 입증됐다. 이를 바탕으로 경영학 교육을 강화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연세대 경영대는 국내 최초로 경영분야 수학능력 시험인 GMAC 회원 대학 승인을 받은 것을 비롯해 영국 <파이낸셜타임즈> ‘세계 100대 EMBA’ 2년 연속 진입했으며 <이코노미스트> ‘세계 100대 풀타임 MBA’ 랭킹에 국내 최초로 진입하는 등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