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수시전형, 유망학과로 커피바리스타학과 눈길
본격적인 대입 수시전형이 시작됐다. 작년과 다르게 올해부턴 2학기가 시작되는 9월부터 수시전형이 시작되며, 새롭게 바뀐 전형때문에 많은 학생들의 새로운 수시전략도 필요하게 됐다.
가장 큰 변화는 수시지원 제한이다. 올해부턴 수시지원 횟수가 6회로 제한된다. 따라서 고3학생들은 수시지원에 신중해야하며 자신의 원하는 학교 및 학과 선택도 중요하다. 6회 지원제한은 수시1차, 수시2차 모두 해당되기 때문에 학생들은 더욱 더 신중을 기해야한다.
하지만 수시제한과 별도로 지원이 가능한 학교들이 있다. 바로 수시제한 횟수에 해당이 되지 않는 입학사정관 제도의 대학이다. 특히 실무중심교육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전문학교들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유망학과로 인식이 되고있는 커피바리스타학과, 와인소믈리에과, 의료관광학과 등이 주목받는 상황이다.
한호전은 호텔특성화학교로 이름을 알려오고 있으며 특급호텔로의 취업연계로 유명한 전문학교다. 바리스타가 되고 싶어하는 학생들을 위해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학교에서 치르고 있으며, 국제바리스타 자격증인 SCAE 취득도 학교에서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실습실과 뛰어난 실무중심교육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심화적이고 차별적인 교육을 위해 초청강의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9월에는 2011 코리아 바리스타 챔피언십 우승자인 이세나 바리스타를 초청해 데몬스트레이션 룸에서 예비바리스타학생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한호전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자 및 2013년 2월 졸업예정자, 법령에 의해 고등학교 졸업이상의 학력을 인정받은 자(검정고시 포함), 국내외 정규학교에서 12년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외국인 포함)다. 학교 입학홈페이지(www.kht.ac.kr)와 원서접수 대행사이트 유웨이어플라이에서 수시원서 접수가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