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2015 우수인재 채용박람회 개최

경력개발센터와 총동창회 공동 “세계와 함께하는 서울대” 주제

2015-09-03     이우희 기자

[한국대학신문 이우희 기자 ] 서울대 경력개발센터(소장 박찬)와 총동창회(회장 서정화)가 공동주관으로 오는 8일(화)부터 9일(수)까지 이틀간 교내 대학본부 앞 잔디광장에서 '2015 우수인재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세계와 함께하는 서울대”라는 구호로 열린다. 하반기 채용시즌을 앞두고 국내외 유수 기업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총 138개 기업에서 인사·채용 담당자들을 직접 보내 구직상담을 진행하도록 했다. 구직을 원하는 학생들이나 기업체 정보를 얻고자 하는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은 행사장을 찾으면 주요 업무 및 최신 인사·채용 동향 등의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창업상담, 직업선호도 검사 지원, 입사지원용 증명사진 무료 촬영, 면접을 위한 이미지 컨설팅 등의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된다.

해외 취업을 원하는 내국인 학생이나 반대로 국내 취업을 희망하는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상담 부스도 따로 준비했다. 서울대 학생군사교육단은 병역 컨설팅 부스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병역 및 군 지원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대 경력개발센터 홈페이지(career.snu.ac.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