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대학교, 하계 전임교원 역량강화 특강 실시

2019-08-28     오지희 기자
유한대학교가 직무역량 중심 교수법 향상 지원을 위한 '하계 전임교원 역량강화 특강'을 실시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가 26일 교내 대강당에서 직무역량 중심 교수법 향상 지원을 위한 '하계 전임교원 역량강화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역량강화 특강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으로 전임교원 130명이 참석했다.

특강은 이석원 사업통합관리본부장의 혁신지원사업의 방향, 혁신지원사업 운영 현황, 대학의 재정 상황 및 안정화 방안의 발표로 시작됐다.

김학성 동양미래대학교 교수는 ‘역량기반 교육과정에서의 핵심역량도출’을 주제로 △전문대학의 역량 △역량도출 방법 및 절차 △전문대학 핵심역량 모델링 방법 △전문대학 인재양성 방향 분석 등 핵심역량 도출의 전반적인 내용을 강의했다.

김차근 한국영상대학교 교수는 ‘KUMA 융합 캡스톤디자인 운영사례’를 주제로 한 특강에서 △캡스톤디자인 배경 및 필요성 △캡스톤디자인 정의 △KUMA융합캡스톤디자인 운영 사례 및 각 대학에 맞는 캡스톤디자인 운영 방안을 강의했다.

최용섭 한국대학신문 발행인은 ‘대학혁신 지금이 적기다’라는 주제로 전문대학의 현황 및 혁신 방안에 대해 제안했다.

김현중 총장은 “이번 전임교원 역랑강화 특강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문제해결능력이 뛰어난 창의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융·복합 교육시스템의 강화에 힘써 달라”고 말했다.

한편 28일에는 역량중심 교육과정 운영 방안에 대한 주제로 ‘역량중심 코디네이터 양성 프로그램 하계 워크숍’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