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경희대 국제교육원과 업무 협약 체결

한국어 교육과정 및 한국어 교재를 기반으로 온라인 강의콘텐츠 개발 진행 “온라인 교육 시대에 맞춰 한국어 교육의 트렌드 선도해 나갈 것”

2019-09-04     조영은 기자
경희사이버대가 경희대 국제교육원과 한국어 온라인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가 8월 26일 경희대 서울캠퍼스 네오르네상스관에서 경희대학교 국제교육원(원장 홍윤기)과 업무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희대 국제교육원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한국어 교재를 기반으로 온라인 강의콘텐츠를 개발하고 한국어과정 수강생에 대한 이러닝 플랫폼 지원 및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약속했다.

이어 양 기관은 강의콘텐츠 구성 및 기획과 다국어 강의를 위한 번역, 감수, 이러닝 플랫폼 진행 등 전문적인 강의 제작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했다.

김지형 경희사이버대 총장직무대행은 “경희대 국제교육원과의 한국어 온라인교육 업무제휴 협약은 양교 연계 협력 협약 이후 맺은 첫 번째 성과로서 이번 업무제휴가 앞으로 경희대와의 긴밀한 협력에 있어 중요한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역사와 전통을 가진 경희대 국제교육원의 우수한 교수진과 교재가 경희사이버대의 콘텐츠 제작 노하우와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윤기 경희대 국제교육원 원장은 “작년 6월 경희사이버대와 한국어교육 실습 협약을 체결한 이후로 두 기관이 꾸준하게 협력해온 결과가 이번 업무제휴의 토대가 되지 않았나 생각한다. 이번 업무제휴가 양 기관의 중요한 협력모델로 부상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경희대 국제교육원은 1970년에 설립된 한국어·외국어 전문 교육기관으로 정부 및 주요 기관의 한국어 및 문화연수를 위탁・실시하고 있다. 매년 세계 100여 개국, 6000여 명의 외국인과 재외동포 학생들에게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교육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