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TJB대전방송, ‘창의과학 퀴즈쇼 if’ 방송
‘산학연관 협력 거버넌스 구축 공동 노력을 위한 협약’에 따른 실질적 결과물 대전·세종·충남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랜선 방식으로 퀴즈 풀기 프로그램
2021-01-15 조영은 기자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와 TJB가 공동기획, 제작한 새로운 형태의 퀴즈쇼 ‘창의과학 퀴즈쇼 if’가 15일 저녁 6시 50분부터 50분간 방송될 예정이다.
지난해 2월 한국영상대와 TJB는 ‘산학연관 협력 거버넌스 구축 공동노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으며 그 결과물로 창의과학 퀴즈쇼 if이 제작됐다.
신년특집 ‘창의과학 퀴즈쇼 if’는 대전시가 과학도시라는 점, 코로나19라는 현재의 상황을 반영해 과학이라는 콘텐츠를 주제로 비대면 랜선 방식으로 진행된다. 고등학교 학생들이 3인 1팀이 돼 문제를 풀고 과학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냉철한 평가가 이어질 예정이다.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연출한 김차근 영상연출학과 교수는 “이번 공동제작은 단순 기획/연출 참여를 넘어 대학이 보유한 인프라와 재학생들의 직접 제작에 참여해 전공실무역량을 강화한 계기가 됐다”고 강조했다.
프로그램 공동기획을 맡은 김형민 TJB 편성제작국장은 “산학연관 공동제작으로 진행된 프로젝트가 우리 지역의 많은 학교와 학생들에게 창의성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사고력 향상의 기폭제가 되기를 희망한다. 또한 지역 지상파 방송사와 대학이 각자의 역량을 적극 활용한 콘텐츠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