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중3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 설명회’ 실시
오는 25일 ‘고교학점제 2차 설명회’ 개최 예정
2021-06-21 이중삼 기자
[한국대학신문 이중삼 기자] 광주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일반고 고교학점제 부분 도입에 대비해 지난 18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중학교 3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1차 고교학점제 설명회’를 실시했다.
설명회는 고교학점제와 일반고 교육과정 편성‧운영 안내, 질의응답 등을 통해 학부모들에게 변화하는 교육 정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설명회는 ‘고교학점제가 묻고,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이 답하다’는 주제로 1부 강의, 2부 토크콘서트로 진행됐다.
1부 강의는 △미래사회의 변화와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변화 △고교학점제의 이해와 추진 내용 △일반고 1학년의 과목 선택과 교육과정 설계 과정 등으로 꾸려졌다. 2부 토크콘서트에서는 고교학점제 중앙 컨설팅단과 대입지원관이 일반고 교육과정 운영 등에 대한 학부모들의 사전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막연했던 고교학점제와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에 대해 알게 됐으며 전반적인 설명과 질문에 대한 답변이 참 좋았다”고 말했다.
광주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1차 설명회에 이어 오는 25일 오후 3시~5시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2차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2차 설명회는 광주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현장을 실시간으로 송출하고 영상도 게시해 미처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님들에게도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