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대 경찰행정과, 안전한 대학생활 캠페인

2022-09-13     조영은 기자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충청대학교(총장 오경나)와 청주흥덕경찰서(서장 마경석)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성범죄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7일 진행했다.

캠페인은 충청대 경찰행정과와 청주흥덕경찰서 여성청소년과가 주관하고 충북자치경찰위원회, 청주시청 여성가족과, 흥덕보건소, 늘봄상담소도 함께 참여했다.

캠페인은 ‘젠더 폭력 OUT! 안전한 대학생활 우리함께 만들어요’를 주제로 펼쳐졌다. 충청대 경찰행정과와 청주흥덕경찰서 여성청소년과에서는 학생들에게 안심호루라기, 범죄예방 책자 등을 나눠주며 젠더폭력 예방을 위한 캠페인에 나섰고 청주시청 여성가족과와 흥덕보건소에서는 금연홍보활동을 펼쳤다.

두 기관은 올 4월 ‘여성안심서포터즈(2기)’ 운영을 위한 관학협약을 체결하고 성폭력예방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날 행사도 학과와 경찰서간 관학협력사업 일환으로 진행됐다.

제2기 여성안심서포터즈는 이날 행사에 앞서 5일에는 오송역에서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한 ‘민・관・경・학 합동 불법촬영카메라 점검’ 행사를, 2일에는 충북사대부고·사대부중에서 ‘학교폭력없는 행복한 학교’ 캠페인을 각각 실시했다. 또 7월에는 충청대 교내에서 불법촬영점검과 강내파출소 경찰관들과 함께 주변 방범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정재량 경찰행정과 학과장은 “우리 학과는 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와 사회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다양한 예방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