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협회, 제2회 로컬크리에이터 전문강사 과정 연수 개최
높아진 로컬크리에이터 관심, 전문대학 교수 약 90명 참여 로컬크리에이터 교육과 자격검정 운영 절차 소개하는 시간
2023-04-21 정은아 기자
[한국대학신문 정은아 기자]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협회(회장 남성희, 이하 COLiVE)가 지역대학을 활용해 로컬크리에이터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전문강사 과정 연수를 개최했다.
COLiVE는 지난 20일 LW컨벤션 그랜드볼룸에서 ‘제2회 로컬크리에이터 전문강사 과정 연수’를 진행했다. 작년에 이어 진행된 이번 연수에는 최근 로컬크리에이터 양성을 향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약 90명의 전문대학 교수들이 참여했다.
COLiVE는 지난해 5월 창립 이후 로컬크리에이터 교육과정과 자격검정 과정을 개발했고 지난해 10월에는 국내 최초로 로컬크리에이터 민간자격 등록을 취득한 바 있다.
연수는 △로컬과 로컬크리에이터의 이해(한광식 COLiVE 사무총장), △지역자원 아이템 탐색 및 구체화(허지훈 구미대 교수) △지역자원 조사방법(최은희 마산대 교수) △로컬크리에이터 자격검정 운영 절차(장상문 대구보건대 지역산업연구소장) 순으로 진행됐다.
한광식 COLiVE 사무총장은 “이번 로컬크리에이터 전문강사 과정 연수는 전문대학이 지역과 함께 하는 로컬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이를 통해 지역이 가지고 있는 자원을 발굴, 발전시켜 지역 혁신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전했다.
COLiVE는 오는 5월~6월 중 로컬크리에이터 2급 교육 및 자격검정 시범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