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대, 서산시 가족센터 업무협약 체결

외국인·다문화 대상 프로그램 적극 운영

2024-02-22     이정환 기자
업무협약 체결 후 류순희 센터장 (왼쪽에서 4번째)과 손인환 센터장 (오른쪽 3번째)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신성대학교(총장 서명범)는 지난 19일 서산시 가족센터에서 신성대학교-서산시가족센터 간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산시가족센터 류순희 센터장 및 황은주 운영지원팀장 등 센터 관계자, 신성대에서는 손인환 하이브사업 센터장 및 신영재 사업추진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서산시-신성대학교 간 지역공동체 프로그램 운영 협력 △서산시 다양한 가족 지원 활성화를 위한 정보교류 △DSSUHiVE사업 자율과제 추진 협력 등 이다. 양 기관은 2023년 하이브사업 지역사회 공헌 자율과제로 고려인 대상 한국어 교육을 10회 진행했으며, 지속적으로 고려인의 지역사회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약속함은 물론, 2024년에는 보다 확대된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지원 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서산시가족센터 류순희 센터장은 “신성대가 외국인에 대하여 단발성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성대 손인환 센터장은 “신성대와 서산시가족센터간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다문화 가족 및 외국인들의 지역사회 정착을 위한 프로그램들을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