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입법조사처, 설립 17주년 기념식 개최…우수의원 선정, 공로패 수여

김진표 국회의장,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진선미 의원 등 내·외빈, 전 직원 참석

2024-04-29     임지연 기자
26일 국회입법조사처 설립 17주년 기념식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국회입법조사처 제공)

[한국대학신문 임지연 기자] 국회입법조사처(처장 박상철)는 26일 김진표 국회의장,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진선미 의원, 국민의힘 이양수 의원 등 내·외빈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처 설립 17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김진표 국회의장은 “조사처가 찾은 국가과제들의 해법이 입법과 정책에 반영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며 “우리 국회가 주인의식과 사명감을 가지고, 국가 주요 현안을 선제적이고 주도적으로 해결해 나가는 끈질긴 근성을 발휘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상철 입법조사처장은 “조사처가 정치적 중립과 정책 전문성을 최우선 가치로 해 수준 높은 입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지난 17년간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는 유능한 국회가 될 수 있도록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이날 김진표 국회의장은 입법조사요구 건수와 회답서를 활용한 주요법안 발의 등 조사·분석 관련 양적·질적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6명을 우수의원을 선정, 국회의장 명의의 공로패를 수여했다.

공로패를 수여한 우수의원은 심상정 의원(녹색정의당, 경기 고양갑, 4선), 진선미 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 강동갑, 3선), 이양수 의원(국민의힘, 강원 속초·인제·고성·양양, 재선), 민형배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 광산을, 초선), 장동혁 의원(국민의힘, 충남 보령·서천, 초선), 홍성국 의원(더불어민주당, 세종시갑, 초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