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전대, 한국ESG학회와 업무 협약 체결

지속 가능한 교육지원, ESG 행정 활성화 등 목적 ESG 교육 협력, 콘텐츠 개발 교육 협력 등 약속

2024-06-25     정수정 기자
혜전대가 한국ESG학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혜전대)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혜전대학교(총장 이혜숙)는 지난 25일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한국ESG학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지속 가능한 교육지원, ESG 행정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협약식에는 이혜숙 총장, 고문현 한국ESG학회 회장, 이상호 한국부동산원 홍성지사장, 이충렬 충남지속가능발전협의회 운영위원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ESG 교육 협력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콘텐츠 개발 교육 협력 △ESG 교육 협력을 위한 교육 네트워크 구축·협력 도모 △ESG 행정 발전을 위한 교육사업과 포럼 행사 등에서 상호 협력키로 헸다.

이혜숙 총장은 “혜전대는 학생들이 지역에 정주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ESG 경영 도입을 교육과정에 접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문현 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하는 지역 거점대학이 될 수 있도록 ESG 행정 발전을 위한 교육사업에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호 지사장은 “혜전대는 지역사회와 협력이 우수한 대학”이라며 “지속 가능한 산학관 협력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