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가톨릭대, 개교 60주년 기념 ‘CUP 영상음악제’ 개최
9월 3일 영화의 전당 야외극장에서
2024-08-22 이정환 기자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부산가톨릭대학교(총장 홍경완)가 오는 9월 3일 영화의 전당 야외극장 및 야외광장에서 개교 60주년 기념 CUP 영상음악제를 개최한다.
이날 음악회는 1964년 개교 이후 60년 동안 지역사회와 함께 걸어 온 부산가톨릭대 이야기를 음악, 영상으로 공유하며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부산가톨릭대 구성원과 동문, 주요 내빈, 재학생 등 약 3000여 명이 함께 자리할 예정이다.
CUP 영상음악제는 식전행사, 본행사, 친교의 장 등 총 3부로 구성된다. 식전행사는 여는 무대 클라우스 바델트의 Pirates of the Caribbean으로 시작되며 본 행사인 스토리텔링 영상음악제는 학내 구성원들과 △드뷔시의 Clair de lune △이권희의 사명 △셀린 디온의 The Prayer △엘가의 Pomp And Circumstance Marches 등 부산가톨릭챔버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선율로 특별하고 의미있는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Food & Beverage 및 축하공연 등 친교의 장을 통해 대학 공동체와 지역사회 주민들이 함께 교류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홍경완 총장은 “우리 대학이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공동체 대학으로의 도약을 다짐하고 다가올 개교 100주년을 향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는 자리가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