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학기술대, ‘제2회 GTEC 웹툰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시상식’ 개최
당선작 전시, 시상, 포토타임, 웹툰작가 특강 등 진행 박예은 백석고 학생 ‘심야속의 추격전’으로 대상
2024-10-17 정수정 기자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경기과학기술대학교(총장 허남용) 웹툰일러스트학과는 지난 8일 경기과기대 제1캠퍼스 A동 대강당에서 ‘제2회 GTEC 웹툰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과기대 웹툰일러스트학과에서 전국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인스타, 일러스트레이션, 캐릭터디자인 등 각 분야별로 진행됐다. 시상식은 당선작 전시, 시상, 포토타임, 웹툰작가 특강 등으로 구성됐다.
시상식에서 대상은 ‘심야속의 추격전’을 제작한 백석고등학교의 박예은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상은 ‘과거와 미래를 잇다’를 제작한 용봉중학교 전솔희 학생(1명), 우수상(3명), 특선(5명), 입선(42명) 등 총 52명이 수상했으며, 상금은 대상 100만 원, 최우수상 50만 원, 우수상 30만 원, 특선 10만 원이 수여됐다.
허남용 총장은 “다양한 공모전을 통해서 K-웹툰을 세계에 알릴 꿈나무들에 대한 인력양성과 교육력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고원상 학과장은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들을 보면서 기성작가 못지않은 높은 수준의 실력을 선보여 웹툰‧일러스트레이션의 밝은 미래와 기성작가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참여한 모든 학생이 웹툰‧일러스트레이션에 대한 애정과 긍지를 갖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