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영덕군 -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지역 수산식품 산업, 창업과 성장까지 함께하는 동반자 역할 기대

2024-12-23     이정환 기자
협약 후 기념촬영하는 관계자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산학협력단은 최근 영덕군과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지역 수산식품산업 지원, 육성 및 영덕군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영덕군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 △영덕군 창업자 발굴을 위한 교육, 워크숍 등 공동학술행사 개최 △영덕 U&I 수산복합플랫폼 및 주거플랫폼 운영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수산식품 지원․육성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이다.

이날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대구한의대 박수진 산학부총장은 “이번 협약은 대학교의 연구역량과 기업현장의 필요성을 효과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기회로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의 강점을 살려 수산식품 산업과 창업생태계를 융합한 새로운 모델을 만들기 위해 영덕군과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문락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혁신 창업에 도전하는 새내기 기업인들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 하겠다”고 했다.

영덕군 해양수산과 정제훈 과장은 “이번 협약은 전문가 수준의 교육을 정기적으로 마련해 지역의 수산식품업체와 지역주민의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고부가가치의 수산식품을 개발하고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