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여대, 전국 여자 전문대 성과공유 포럼 성황리 개최

2025-01-15     이정환 기자
 전국 여자 전문대 성과포럼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한양여자대학교(총장 나세리)는 지난 9일 본교 행원스퀘어 비전홀에서 전국 여자 전문대학교 성과공유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성과 공유 포럼은 전국 여자 전문대학교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성과공유회로 한양여자대학교, 경인여자대학교, 배화여자대학교, 부산여자대학교, 서울여자간호대학교, 수원여자대학교, 숭의여자대학교 등 7개 대학이 참여했다.

이번 포럼은 각 대학의 혁신지원사업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성과를 논의하는 등 대학 간 공유 협력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전국 여자 전문대학교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해 그 간의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학별 우수사례로 △한양여대 <교육혁신>DX/AX 교육과정 고도화 △경인여대 <교육혁신> 마음건강 지원 프로그램 △배화여대 <교육혁신>학생 행복 설계활동 지원 프로그램 △수원여대 <산학협력혁신> 현장중심 창의융합형 교육과정 혁신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 △서울여자간호대 <기타혁신> SWCN+글로벌 전공역량 나눔 △부산여대 <대학 간 공유ㆍ협력> 공동 교양교과 개발과 운영을 주제로 사례 발표를 진행했다.

나세리 총장은 개회 인사말에서 “그동안 전국의 여자 전문대학은 우리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여성 인재를 배출해 오고 있으며, 이번 포럼을 통해 각 대학의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며 “포럼에 참석해 주신 각 대학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