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강북구청과 ‘강북스마트팜’ 운영 업무협약 체결

2025-04-21     이용현 기자
‘강북스마트팜’ 개관식. (오른쪽)이은주 총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이용현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 www.iscu.ac.kr)가 지난 15일 강북구청에서 운영하는 스마트팜 센터 ‘강북스마트팜’ 개관식에 참석해 교육지원 및 자문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위해 서울사이버대 이은주 총장, 임정선 평생교육원장, AI스마트팜학과 박찬수 학과장 및 이현진 교수가 개관식 및 협약식을 함께했다.

본 협약은 서울특별시 강북구청에서 주관하는 ‘강북스마트팜’ 사업의 성공적 수행과 지속 가능한 도시농업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한다. 

협약 기관은 강북구청과 서울사이버대를 포함해 △강북청년창업마루 △커피가능성 △롯데마트 삼양점 △파라스파라 서울 등 총 6개 기관이 참여했다. 

참여 기관들은 이번 업무협약에서 △ ‘강북스마트팜’ 센터 및 재배단지 운영에 대한 상호 협력 △스마트팜 BI(북한산 농장) 활용 및 공동 홍보 △청년창업 활성화 및 상시 운영 협의체 구성을 통한 협력 강화를 합의했다.

서울사이버대 이은주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강북스마트팜 운영을 위한 민관 협력모델을 구축했다”라며 “AI스마트팜학과 교수진과 협력 재배기술 교육 및 전문 컨설팅, 인력 지원을 수행하고 강북스마트팜 센터 및 재배단지를 재학생 및 지역 주민에게 실무 교육을 위한 실습 공간으로 활용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