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교육나무, MOU 체결… “대학 비학위과정 교육 질 제고”

23일 오전 서울클럽서 업무협약식 진행 인문 교양‧취업역량 강화‧HRD 등 교육콘텐츠 질적 향상 도모

2025-04-24     김영식 기자
클래 오가람 대표(오른쪽)와 교육나무 유동우 대표가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김영식 기자] 평생교육 기반 교육콘텐츠기업 ㈜클래(KLLE‧Korea Life Long Education/ 대표 오가람)와 출판문화미디어기업 ㈜교육나무(대표 유동우)가 대학 등 국내 고등교육계가 요구하는, 특히 비학위과정 관련 교육 질 제고를 위한 노력에 동참한다.

양사는 23일 오전 서울 중구 소재 서울클럽에서 이를 골자로 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궁극적으로 고등교육 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에 합의했다.

특히 대학에서 현 시점 요구하는 비학위과정(인문 교양, 취업역량 강화, 고용노동부 주관 훈련과정(HRD) 등) 관련 분야의 질적 향상을 위해 새로운 교육체제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데 노력을 기울인다.

아울러 양사는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정보의 제공, 업무의 연계, 수익사업의 추진 등에 협력, 공동 추진함으로써 수준 높은 콘텐츠 및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제공해 대학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으로 △인적 자원의 교류 및 온‧오프라인 교육 △공동사업 추진 및 공동행사 개최 △양사의 공동사업 홍보, 상대방 사업의 홍보 및 기타 필요한 홍보 △양사가 소장 발행하는 도서와 자료의 상호 이용 △기타 업무연계 및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이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