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정보대, K뷰티 인재 양성 위한 업무 협약 및 장학금 전달식

2025-06-05     심정은 기자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및 장학금 전달식.

[한국대학신문 심정은 기자] 경남정보대학교 K뷰티피부네일학과와 K뷰티헬스과는 4일 뷰티 산업을 선도하는 유명 업체 3곳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6곳의 기업으로부터 장학금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교내 문화센터 지하 콘서트홀에서 열린 행사는 △1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식 △2부 장학금 전달식 △3부 CEO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협약에는 경남정보대 관계자들과 △시그니엘스파 (주)르노벨 아앤씨(대표 김숙자) △(주)클린업피부과(대표 남상호) △(주)더블유에스디 얼티메이트(대표 백정완) 등 3개 업체가 참여했다. 참여 기업들은 학생 현장실습 지원, 산학연계 교육, 졸업생 취업, 재직자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협력하기로 했다.

함께 열린 장학금 전달식에서는 △(주)이은희에스테틱(대표 이은희) 1100만원 △(주)약손명가(대표 김현숙) 1000만원 △서면S라인 갸름비책(대표 김은미) 800만원 △에스테틱 미인가(대표 김성숙) 500만원 △에스티 에스테틱(원장 서규진) 100만원 △KIT시데스코 동문회(회장 홍경표) 200만원 등 총 6곳에서 37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3부 행사인 CEO 특강에서는 약손명가 김현숙 대표, 서면S라인갸름비책 김은미 대표, ㈜이은희에스테틱 이은희 대표가 강연자로 나서, 현업에서의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학생들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K뷰티헬스과 김경미 학과장은 “산학협력과 취업처 확대, 장학금 지원을 통해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경남정보대학교가 글로벌 뷰티 스쿨로 도약할 수 있도록 국내외 유수 브랜드와의 협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대학 K뷰티피부네일학과, K뷰티헬스과는 2026년도부터 ‘글로벌K뷰티학과’로 통합·개편해 피부전공, 네일전공, 성인학습자반, 유학생반 등 160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