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대-동원과기대, 공동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 협약 체결

2025-07-07     김영성 기자
동원과기대 장인성 총장(왼쪽)과 제주관광대 김성규 총장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김영성 기자] 제주관광대학교(총장 김성규)는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장인성)와 지난 1일, 초운관 2층 회의실에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동원과기대 장인성 총장을 비롯해 오정희 혁신지원사업단장, 이동갑 기획처장 등이 참석했고 제주관광대는 김성규 총장, 신왕근 혁신지원사업단장, 박남규 기획처장 등 총 15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지속 가능한 상호협력 관계를 유지하기로 했으며 제주관광대 지능형 콜드체인과와 동원과기대 냉동공조설비과의 MOU체결을 통해 교육콘텐츠 및 교육지원 시스템의 공동 활용과 성과 공유를 약속했다.

협약 이후 관광관 융합교육세미나실에서 ‘글로벌 K-교육·연구 런케이션 플랫폼 조성사업’ 특강을 열고 제주관광대의 RISE 사업을 알리는 기회도 가졌다.

제주관광대 김성규 총장은 “우수한 인프라와 경험을 가지고 있는 양 대학이 앞으로 실질적인 교류와 협력체계 활성화를 통해 상호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경남 양산에 위치한 동원과기대는 1991년 3월, 동원교육재단에서 설립한 사립 전문대학이다.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과 산학협력 강화를 통해 지역사회와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