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 동물매개케어학과, ㈜하이그린웰과 반려동물 건강 증진 산학협력 협약 체결
[한국대학신문 심정은 기자]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동물매개케어학과는 지난 15일 주식회사 하이그린웰(대표 박종필)와 반려동물 산업 발전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업교육을 담당하는 교육기관과 산업체 간 인력, 시설, 설비 공동 활용, 직무교육, 연구, 위탁교육 등을 통해 산업인력 양성과 산업기술 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 활동의 일환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반려동물의 장 건강 개선과 질병 예방을 위한 유산균 제품 공동 연구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연구 인력 교류 및 공동 세미나 개최를 통해 학술적 시너지를 창출하고, 안산대 성인학습자들에게 현장 실습 및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며 전문가 특강 및 취업 연계를 지원함으로써 실질적인 산업인력 양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유기동물 보호소 지원 및 반려동물 건강관리 캠페인을 공동 진행하고, 기술지원 및 공동 학술 교류, 대외 활동을 위한 협력도 이어나갈 방침이다.
주식회사 하이그린웰은 반려동물의 장 건강을 위한 식물성 유산균 제품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입으로 12가지 과일을 365일 동안 유산균으로 발효시켜 식물성 유산균과 천연 유기산을 함유하고 있어 반려동물의 장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고 있다.
주식회사 하이그린웰 박종필 대표는 “안산대학교 동물매개케어학과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반려동물 장 건강 유산균 제품 연구에 더욱 전문성을 더하고, 학술 교류 및 현장 실습 지원을 통해 사회적 책임 또한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안산대 동물매개케어학과 신동윤 교수는 “주식회사 하이그린웰과의 이번 산학협력은 반려동물 산업의 혁신적인 발전을 이끌고, 특히 반려동물 장 건강을 위한 유산균 제품 연구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래 반려동물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도 적극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두 기관은 국가 산업 발전에 필요한 인재 양성과 고도 산업사회에 따른 신기술 및 정보 교환, 기술 개발 및 제반 업무의 유기적 협력을 통한 상호 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