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운대 검도부, 전국대학검도선수권 단체전 첫 우승

남자부 단체전 첫 금메달…여자부도 신입생으로 3위

2025-08-29     정수정 기자
경운대학교 항공보안경호학부 소속 검도부가 제24회 회장기 전국대학검도선수권대회에서 단체전 우승을 차지하며 창단 이후 첫 단체전 메달이자 우승의 쾌거를 거두었다. (사진=경운대)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경운대학교는 항공보안경호학부 소속 검도부가 제24회 회장기 전국대학검도선수권대회에서 단체전 우승을 차지하며 창단 이후 첫 단체전 메달이자 우승의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대학검도연맹 주최, 천안검도회 주관으로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남서울대학교 성암문화체육관에서 열렸으며, 전국 1000여 명의 대학 선수들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경운대 검도부는 △남자 대학 저학년부 단체전 우승(신명환·이창민·이민규·조영석·남동화·송유현·기의연) △여자부 단체전 3위(민한비·김규양·이준의·정예진) △남자 대학부 개인전 준우승(배진영) 등 풍성한 성과를 올리며 대학 검도 강호로 자리매김했다.

김영훈 항공보안경호학부 교수 겸 검도부 감독은 “이번 단체전 우승은 대학의 명성을 드높이는 값진 결과이며, 여자부 또한 신입생들로만 구성되어 3위를 차지한 것은 미래를 더욱 밝게 하는 성과”라고 말했다.

한편 경운대는 항공·첨단·사회서비스 분야 특성화를 바탕으로 학문과 스포츠를 아우르는 균형 잡힌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이번 우승을 계기로 학생들의 역량 강화와 대학 위상 제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