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교협, 유튜브 채널 ‘어쩌다 전문가’ 개설

전문대학 출신 직업인들의 생생한 이야기로 직업교육 가치 확산

2025-10-27     정수정 기자
전문대교협‘어쩌다 전문가’신규 유튜브 채널. (사진=전문대교협)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김영도, 이하 전문대교협)는 지난 13일 전문대학의 다양한 실무형 직업교육 현장을 대중에게 친근하게 소개하고 전문 직업인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한 공식 유튜브 채널 ‘어쩌다 전문가’를 새롭게 개설했다.

‘어쩌다 전문가’라는 채널명은 “어쩌다 이 분야에서 이렇게 전문가가 되었을까?”라는 질문에서 출발했다. 채널은 각 분야에서 활약 중인 전문대학 출신 전문가와 교수, 학생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구성되며, 이들의 성장 스토리와 전문 역량을 통해 전문대학 교육의 실제적 가치를 전할 예정이다.

이번 채널 개설은 단순한 대학 홍보를 넘어, 청년층과 일반 국민이 고등직업교육을 통한 전문 직업의 가치와 전문대학의 우수한 교육 역량을 자연스럽게 이해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콘텐츠는 숏폼 형식으로 제작되며 △생동감 있는 현장 인터뷰 △전문 직업인의 이색 경험 공유 △청년들의 진로·취업 스토리 △잘 알려지지 않은 전공의 매력 소개 등 흥미로운 주제를 다룬다. 전문대교협은 이를 통해 “누구나 전문가가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전문대교협 홍보팀 관계자는 “이번 채널은 전문대학의 생생한 현장과 직업교육의 가치를 국민에게 알리는 새로운 시도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구독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