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성대, ‘2025 커리어 페스티벌_잡았다 JOB!’ 개최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협성대학교(총장 서명수)는 지난 28일 교내 학생회관 앞 주차장에서 고용노동부 졸업생특화프로그램의 일환인 ‘2025 커리어 페스티벌_잡았다 JOB!’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예비)졸업생은 물론 지역 청년들에게 폭넓은 진로 탐색과 채용 기회를 제공하는 실질적인 취업지원의 장으로 마련됐다.
행사에 앞서 열린 개회식에는 협성대 서명수 총장을 비롯해 지역 산업계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청년 고용 활성화를 위한 뜻을 함께했다. 서명수 총장은 개회사에서 “청년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비봉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과 화성시글로벌청소년센터 청년들도 함께 참여해 대학과 기업 현장을 직접 체험했다. 이들은 기업 부스를 탐방하고 직무 상담을 받으며, 대학 진학과 진로 선택에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얻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커리어 페스티벌에는 총 24개 기업 부스가 운영됐으며, 현장 채용면접과 직무별 상담이 활발히 진행됐다. 학생들은 기업 담당자와의 1대 1 상담을 통해 생생한 취업 정보를 얻었고, 면접에 참여한 청년들에게는 경기도일자리재단 청년면접수당 신청을 위한 면접확인서가 발급돼 큰 호응을 얻었다.
부대 행사로는 △동문 현직자 멘토링 △AI 모의면접 체험 △퍼스널컬러 진단 △지문 인적성 검사 △스탬프 투어 이벤트 등이 운영돼 참가자들의 높은 참여 열기를 이끌었다. 특히 스탬프 투어는 다양한 기업 부스를 자연스럽게 방문하도록 유도해, 기업과 청년 간 만남을 더욱 활성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