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성심대, ‘제1회 글로벌 K-푸드 AI 영상콘텐츠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정우식 지식산업융합과 2학년 학생

2025-11-05     이서혜 기자
정우식 지식산업융합과 2학년 학생(오른쪽)이  ‘제1회 글로벌 K-푸드 AI 영상콘텐츠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서혜 기자] 한림성심대학교(총장 문영식)는 정우식 지식산업융합과 2학년 학생이 AI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K-푸드 영상 콘텐츠를 발굴을 목표로 진행된 ‘제1회 글로벌 K-푸드 AI 영상콘텐츠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AI마케팅연구소, Quarterback153, 딴따라의꿈이 공동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10월 27일부터 11월 1일까지 ‘코엑스 푸드위크 코리아’ 기간 동안 개최됐으며, 시상식은 1일 코엑스 C홀에서 진행됐다.

최우수상 작품 ‘윤용현의 도끼농장’은 한우를 소재로 가족이 함께 즐기는 따뜻한 컨셉의 30초 분량 AI 광고 영상으로 AI기술에 대한 깊은 이해와 영상력이 돋보였다는 호평을 받았다.

정우식 학생은 “첫 공모전 수상이라 감회가 남다르다. AI 기술을 활용해 상상 속 이야기를 현실로 구현하는 과정이 즐거워서 지금까지 배운 걸 시험해보고자 도전했는데 최우수상을 받을 줄은 몰랐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기술과 창의적인 영상 표현을 결합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작품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한 준비와 수상 비결에 대해 정우식 학생은 지식산업융합과의 교육 커리큘럼이 도움이 됐다며 , “특히 캡스톤 디자인과 AI 활용 수업은 실전 감각을 익히고 AI에 대한 이해를 높혀 원하는 결과물을 얻는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