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성대 치위생과, 일본 지케이학원그룹과 글로벌 전공연수 성료

2025-11-20     이서혜 기자
연성대가 일본 재학생 대상 글로벌 치위생 전공 연수 프로그램 운영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서혜 기자] 연성대학교(총장 권민희) 치위생과는 지난해에 이어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일본 지케이학원그룹(총장 우키후네 쿠니히코) 산하 신도쿄치과위생사학교 및 도쿄의약간호전문학교 치과위생사학과 재학생을 초청해 글로벌 치위생 전공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서 일본 재학생들은 연성대 치위생과 실습실 및 외부 산업체를 방문해 국내 치위생 교육 현장을 직접 체험했다. 교내 프로그램으로는 △최신 치과의료 트렌드 특강 △구강세균 검사와 위상차현미경 실습 △국내 세라핀 투명교정장치 시스템 실습 등이 진행됐다. 또한 △서울제대로치과의원에서의 치과 최신 장비 실습 및 진료시스템 체험 △오스템임플란트 방문을 통한 구강스캐너 실습과 시설 투어 등 산업체 연수도 포함됐다.

최혜정 학과장은 “두 번째로 진행된 지케이학원그룹과의 연수는 양국 재학생들이 실습을 통해 서로의 치위생 교육을 공유하고 비교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과의 국제 교류 기반이 더욱 강화됐다”고 말했다.

연성대 치위생과는 앞으로도 글로벌 교육 네트워크 확대와 국제적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