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교협, 전문대 기획·평가 관리자 연수서 협력 강화 나서
전국 전문대 기획·평가 관리자 한자리 4주기 평가 대비 전략·성과관리 체계 논의 확대
2025-11-25 정수정 기자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김영도, 이하 전문대교협) 고등직업교육평가원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여수 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국전문대학 기획평가관리자협의회’ 직무연수에 참석해 전문대학 기획·평가 현장의 의견을 듣고 정책·지원 방향을 논의하며 협력 기반을 강화했다.
이번 연수는 전국 전문대학의 기획·평가 관리자와 실무진이 참여해 창립 총회를 함께 진행했으며, 대학의 기획 역량을 모으고 평가 제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연수는 오장원 추진위원장의 개회사와 김영도 회장의 축사, 교육부 최보영 과장의 고등직업교육정책 기조 강연으로 시작됐다. 이어 △교육부 관점의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 △4주기 기관평가인증 운영 및 준비 방안 △혁신지원사업 평가관리 우수 사례 △대학 재정지원사업의 주요 변화와 전략 △데이터 기반 교육성과 분석 및 개선 사례 등 전문대학 평가와 성과관리 분야의 핵심 주제가 발표됐다.
김영도 회장은 축사에서 “전문대를 둘러싼 정책 환경이 빠르게 바뀌고 있는 만큼 기획·평가 기능의 강화는 대학 경쟁력의 핵심 요소”라며 “전문대교협도 각 대학이 안정적인 성과관리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