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한국영상대] 실무 이벤트의 세계로 학생들의 과감한 도전기

닉네임
김기남
등록일
2015-01-12 17:57:18
조회수
7301
첨부파일
 크기변환_IMG_9878.JPG (490581 Byte)
- 세종시 한국영상대학교 이벤트연출과 학생들의 탄탄한 실무 위주의 이벤트 진행
- 석장리 세계 구석기 축제, 백제문화제 퍼레이드, 어린이날 대축제 등 학생들이 전문적 진행으로 큰 성공 거둬

세종시 한국영상대학교 이벤연출과에서는 2104년 작년 한해 많은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대표적 행사인 석장리 세계 구석기 축제, 백제 문화제 퍼레이드 1위, 이안숲속 어린이날 대축제 등을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활동하면서, 업체와의 조율, 예상 확립 및 인력 조달, 초기 기획부터 연출, 마무리 정산안까지 실제 이벤트회사와 다를 바 없는 운영 및 진행을 선보여 학부생들로부터 많은 호응과 관심을 끌고 있다.

영상특성화 대학으로 지정된 한국영상대학교는 이처럼 영상계열 활동뿐만 아니라 행사와 축제에도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지난 해 개최된 제 1회 석장리 세계 구석기 축제에서는 “윤성은 안무가”와 함께 연출한 현대무용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등 세계 여러 구석기 연구가 및 관람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끌기도 하였다. 또한 제 60회 백제문화제 퍼레이드 월송동 대표로 참가하여 1위의 성적을 거두기도 하였다.

한국영상대학교 이벤트연출과 최유진 지도교수는 “학부생들 내면에 잠재되어 있는 기획력을 최대한 끌어내 이벤트와 관련한 실무적 경험을 최대한 많이 제공하려고 한다. 이를 졸업 후에도 일터에서 실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며 포부를 밝혔다.

또 기획을 담당한 김기남 학생대표는 “우리 과의 기존 기획력보다 더욱 신선하고 발전된 수준으로 끌어올리려고 한다. 과내 학부생들은 단순하고 형식적인 실습이 아닌, 자기 자신만의 운영 및 기획력을 다지고자 하는 마음으로 진지하게 임하고 있다” 며 “스스로의 가능성을 발전해나가는 학생들을 통해 우리 과는 올해도 다양하고 수준 높은 이벤트를 선보일 것” 이라고 말해 자신감을 내비쳤다.
작성일:2015-01-12 17:57:18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