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내에 무기명 투서 전달 … 재단 ‘조사위원회’ 꾸려

대학 측 “사실무근으로 법적 조치 취할 것” 반발

[한국대학신문 민현희 기자] 심화진 성신여대 총장의 비리 의혹이 제기돼 재단이 진상 조사에 나선 것으로 확인됐다. 현재 대학 측은 심 총장의 비리 의혹을 전면 부인하며 법적 조치를 취할 방침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27일 성신여대에 따르면 지난 10월 중순 심 총장이 인사 전횡, 횡령 등을 저질렀다는 내용을 담은 무기명 투서가 재단, 교수 등에게 우편으로 전달됐다.

이 투서에는 심 총장이 자신의 제자와 남편의 지인들을 편법으로 학교에 특별 채용했다는 주장이 담겨 있다. 또 심 총장이 감사 자료를 위조했고 남편의 승진 축하 파티에 음대생들을 강제로 동원하는 등 학교를 사유화했다는 내용도 적혀 있다.

이 같은 투서 내용이 학내에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지난달 중순 성신여대 전·현직 교무위원 17명은 심 총장을 비판하는 성명을 냈다. 논란이 커짐에 따라 재단 측은 지난달부터 이달까지 4차례에 걸쳐 이사회를 열어 논의를 벌이고 심 총장의 소명을 들었으며 조사위원회를 꾸려 진상을 파악하기로 결정했다.

그러나 대학 측은 투서에 적힌 내용이 사실무근이라며 반발하고 있다. 성신여대는 27일 해명자료를 배포하고 “교수·직원 채용은 규정을 엄수해 진행되고 있고 감사 자료 위조도 책임 있는 공적 기관으로서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또 “심 총장이 남편의 승진 축하 파티에 학생들을 동원했다는 등의 내용은 전혀 근거 없는 사실”이라며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주장에 대해 단호하게 법적인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