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플랜 추천도서 목록 2014’ 재학생 배포

인문사회ㆍ과학ㆍ시사ㆍ자기계발...코리아텍 인재상 키워드별

▲ 코리아텍 플랜 추천도서 2014
[한국대학신문 손현경 기자] 한국기술교육대 (총장 이기권, 이하 코리아텍)는 이 대학 학술정보원이 인문학, 과학교양, 사회과학, 시사 및 자기계발 관련 100선의 도서를 엄선한 ‘코리아텍 플랜 추천도서 2014’책자를 발간해 학생들에 배포했다고 11일 밝혔다.

110페이지 분량의 이 책자는 교내외 교수 및 전문가들로 구성된 ‘코리아텍 플랜 운영위원회’를 중심으로 지난 겨울 3개월 동안 심혈을 기울여 다양한 분야 및 장르의 책을 선정하고, 책 표지 사진과 함께 핵심적인 내용으로 편집․제작했다.

또한 100개의 책 소개 각 페이지마다 코리아텍이 추구하는 인재상인 '창의(Creativity), 도전(Challenge), 실용(Practicability), 책임(Responsibility)' 등 4가지 키워드별로 분류하고, 문해력에 따른 난이도 등급도 5단계로 나누어 놓았다.

정재영 학술정보원장은 “‘코리아텍 플랜 추천도서 2014’를 통해 재학생들이 코리아텍 핵심가치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독서체험에 진정한 질적 변화가 크게 일어나길 희망한다”면서 “이 책자를 기초로 교양교과목의 연계방안을 모색하고 독서감상문 공모전, 독서 PT대회, 독서인증제 등의 독서문화 진흥을 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