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24 선정 '2014년 포장이사전문업체' 24코디

이삿짐센터는 소중한 살림살이를 옮기는 일이기 때문에 믿을만한 포장이사전문업체를 선정해야한다. 하지만 부담되는 포장이사 비용 때문에 잘못된 결정을 하여 이사피해를 당하는 경우가 많다.

많은 소비자들은 포장이사전문업체를 결정할 때 다음과 같은 실수를 한다.
 
우선 포장이사 견적비교 후 무조건 가격이 저렴하다고 선정하는 것은 위험하다. 인터넷에서 포장이사 잘하는 곳으로 추천되어있지만 사실은 무허가 포장이사업체도 상당 수다. 보관이사를 할 때 보안시스템을 고려하지 않고 이삿짐보관비용이 저렴한 이삿짐센터를 선택하면 그 또한 문제다. 이사 수요가 몰리는 손없는날만을 고집해 이삿짐센터 견적을 문의하는 것도 이사를 어렵게 하는 이유 중 하나다.  
 
사례를 살펴보면 이삿짐센터 가격비교에만 치우쳐 이사업체를 선택하는 실수가 대부분이다.
 
24코디는 과대광고나 허위광고에 현혹되지 않고 포장이사전문업체를 선정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첫째, 홈페이지나 전화상담으로 포장이사 가격비교 후 몇 군데의 이삿짐센터를 골라둔다. 무료방문견적을 통해 정확한 이삿짐센터 가격비교 후 지원하는 포장이사 서비스를 고려하여 합리적인 비용을 제시하는 포장이사전문업체를 선택한다.
 
둘째, 이삿짐센터의 공신력을 확인하자. 이사는 인적으로 움직이는 서비스이므로 이사피해는 충분히 일어날 수 있다. 이사짐은 가전이나 가구와 같이 고가의 물품이 많으므로 필히 이사피해 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사업체를 선정해야 한다. 정부가 허가한 관허업체인지, 피해보상이행 보험에 가입했는지 관청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자.
 
셋째, 서면계약서를 작성하는 이삿짐센터를 선택하자. 아직도 이삿짐센터와 계약 시 구두계약을 하는 경우가 있다. 이사 견적서는 이사피해를 입었을 때 증거 자료가 되므로 반드시 서면계약서를 작성하여 운반차량, 작업인원, 옵션, 에어컨 탈/부착 등의 부대 서비스뿐만 아니라 식대, 수고비 등의 미요구사항까지 꼼꼼하게 기재해 추가운임 시비를 방지하자.
 
브랜드24가 선정한 ‘2014년 포장이사전문업체’ 24코디(www.24cody.com)는 믿을만한 포장이사전문업체의 선정만이 이사준비가 끝난 것이 아닙니다. 포장이사전문업체 선택을 포함하여 공과금 정산, 전입신고, 이사짐 정리 등 이사 전에 해야 할 일을 이사준비체크리스트를 만들어 만족스러운 이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라고 말한다.
 
24코디는 5톤포장이사, 일반이사, 반포장이사, 아파트이사, 원품용달이사, 사무실이사, 기업이전, 공장이전 등 합리적인 비용으로 완벽한 부가서비스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서울, 경기(부천, 김포, 시흥, 안양, 분당, 하남, 구리, 남양주, 수원, 용인, 화성, 안산, 군포, 의왕, 오산, 일산 등)뿐만 아니라 전국(인천, 천안, 아산, 예산, 연기, 청주, 청원, 조치원, 대구, 경산, 칠곡, 성주, 대전, 부산, 울산 등)에 지점을 둔 포장이사전문업체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