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를 준비하는 많은 사람이 비교견적을 받는 과정에서 깜짝 놀라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옮기는 이삿짐 양에 비해 바가지 요금이라고 느낄 정도의 비싼 가격을 제시 받는 경우가 더러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경우 망설이게 되면서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포장이사를 진행할 수 있는 이삿짐센터를 찾게 되는데 무허가업체나 불법적으로 영업 중인 업체를 접하게 되는 경우가 더러 있어 저렴한 가격만 보고 선뜻 계약을 진행했다가 피해를 보는 사례 또한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현명하게 포장이사를 진행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포장이사 가격이 합리적인 두꺼비이사를 통해 현명하게 이사할 수 있는 노하우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삿짐센터 계약은 미리 잡아두는 것이 좋다. 이사일자를 코 앞에 두고 계약을 하게 되면 원하는 날짜를 잡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추가비용을 요구하는 경우가 부지기수이다. 이사를 많이 하게 되는 주말이나 손 없는 날을 원할 경우에는 더더욱 일찍 계약을 해야 한다.

계약을 앞두고 회사의 인지도와 서비스 등 여러 방면으로 이삿짐센터들을 비교해 보는 동시에 정식으로 허가를 받은 업체인지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정식 허가업체는 업체 홈페이지와 해당 관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허가의 여부는 사업자등록증의 유무가 아닌 화물자동차운송주선사업허가증과 적재물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된 업체인지의 여부로 확인한다. 이 허가증 및 보험증서가 없는 곳은 무허가이사업체로 피해사례 발생 시 큰 낭패를 볼 수 있다.허가를 받은 관허업체로 최소 세 곳 정도 선택하여 포장이사견적비교를 해 볼 것을 권장한다.

이삿짐의 양도 포장이사비용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 그렇기 때문에 이사 전 불필요한 짐은 최대한 줄여 이사가격을 낮추는 것도 저렴하게 포장이사를 할 수 있는 비결이라고 할 수 있다.

이사 전 버리고 갈 가구나 가전의 경우 재활용업체에 연락하여 무료로 처리하거나 복지기관에 기부하는 것도 한가지의 방법이다. 팔 수 없을 정도의 물건들은 고물상에 넘긴다.

포장이사전문업체 두꺼비이사(www.ggk24.co.kr)는 고객들의 행복까지 옮겨 드린다는 신념으로 포장이사 전문 인력을 정직원으로 채용하고 숙련된 인력만을 현장에 투입하여 소비자들의 만족스러운 이사를 돕고 있다. 서울을 비롯하여 수도권 전역은 물론 전국적으로 대전포장이사, 광주포장이사, 대구포장이사, 울산포장이사, 인천포장이사, 부산포장이사를 포괄하는 네트워크 지점망을 갖추고 한 차원 높은 포장이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