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부동산시장의 패러다임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부동산의 소유보다는 이용으로, 주택의 소유보다는 임대를 선호하는 수요가 늘고있고, 주택규모에 있어서도 대형보다는 소형을 선호하는 경향이 확산되고 있다. 이 같은 추세는 무엇보다 우리나라 인구추이와 관계가 깊다. 이와함께 고령화가 진행되면서 노인세대의 1~2인 가구가 늘어나는 추세이다.

 
그리고 그간 주택건설업체들이 소득수준 향상에 따른 수요자들의 중대형 선호 현상을 반영해 중대형 물량공급에 주력해온데다 재개발. 재건축 등으로 소형주택 멸실규모가 늘어났기 때문에, 소형주택의 부족으로 최근들어 주택가격이나 전세값 동향 또한 이 같은 수요의 변화와 무관치 않아보인다.
 
더구나 경제적으로 가구별 소득수준이 급격히 떨어 지면서 소형의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이다. 그리고 이러한 수요예측을 하지 못한 부동산 정책이 또한 한 몫을 하였다고 할 수 있다.
 
우리사회는 갈수록 예측할 수 없는 변화와 복잡 다양해지고 있다. 그런데 정작 자신의 재산을 보호하고 관리하는데 꼭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모르는 분들이 많다.
 
그래서 부동산에 관한 지식과 정보, 그리고 경험을 갖추고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의 조언이 필요하다.
문정동 부동산 원부동산중개사무소의 표광정 부동산전문가의 진단을 들어보았다.
 
“한국부동산 시장을 주도한 수도서울의 중심, 강남에서 30여년간 부동산중개업을 수행하면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정직과 신뢰로서 성실히 상담을 하였습니다.
 
지금은 미래서울의 관문이될 송파구 문정동에 사무실을 두고 있으며, 이곳 송파구 문정동의개발은 위례신도시를 시작으로 가든화이브, 문정법조단지, 지식산업센타, KTX수서역, 동남권물류기지, 가락농산물시장, 가락시영아파트재건축, 잠실롯데123층타워, 송파구관광특구지정, 문정동로데오거리쇼핑문화 등 인구의 유입이 활성화되는 2017년이면 강남역세권보다 지가상승이 더 높을것으로 판단을 해 봅니다.
 
특히 문정동로데오거리는 유일하게 유명 브랜드패션 200여 점포가 밀집되여 있어서 오래된 쇼핑거리로서의 면모를 유지하면서 새로운 먹자골목으로의 변화를 모색중에 있는 거리입니다. 
 
이러한 지역특성으로 인구의 유입이 늘어 나면서 상권의 활성화를 기대해 볼 만 합니다. 이곳으로 관심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문정동의 상권활성화와 먹자골목의 변화 로데오거리의 변화를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