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앤아이산후조리원

여성들의 사회참여 활동이 확대되면서 임신과 출산율은 현저히 낮아지게 되었다. 대신 여성의 건강을 지켜줄 헬스 케어와 젊은 시절의 아름다움을 지켜줄 뷰티 케어 산업이 각광 받고 있는 것을 미루어 보아 여성들이 건강과 미에 대한 관심과 집중도가 얼마나 높은지 추측할 수 있다.

 요즘 임신과 출산에 관련된 정보가 눈에 띠게 많아졌다. 그러나 이에 비해 산통과 출산의 과정을 거치면서 급격히 망가져버린 산모의 건강상태를 돕고 미용을 가꿔 줄 산후조리에 대한 정보를 찾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뿐만 아니라 주변을 통해 얻어지는 산후조리에 대한 정보는 민간요법이 섞여 있다거나 하지 말아야 할 것, 먹지 말아야 할 것 등 그 방법이 너무 방대해 산만하기까지 하다. 때문에 산후조리원의 역할이 더욱 중요시 되고 있다.

 출산이 긴박한 산모들이 산후조리원 선택에 앞서 자신들의 산후조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산후조리원은 어떤 곳인지에 대해 알아보고, 아울러 산모를 보다 건강하고 보다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유익한 산후조리 정보를 공유해보고자 한다.

 얼마 전 새롭게 개원 한 인천 남동구 논현동의 프리미엄 산후조리원 리앤아이산부인과 산후조리원은 분만을 마친 산모들이 아무 염려 없이 몸조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신 의료 시설을 갖추고 가장 편안한 상태에서 산모들의 안전한 산후 몸조리를 돕는다.

 임신을 통해 대부분의 여성들은 약 10~15kg 정도의 몸무게 변화가 생긴다. 임신 중 이 같은 몸의 변화는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그러나 아이를 낳은 후 자연스럽게 몸무게가 예전처럼 돌아올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정말 큰 오산이다.

 특히 출산 후에는 몸을 보호하고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서 일정시간동안 각종 보양식과 보약을 먹게 되기 때문에 체중관리에 소홀하면 불어난 살들과 부기가 ‘온전히 내 것’으로 남게 되어 이전 상태로 돌아가기가 더욱 힘들어진다.

 여성병원 리앤아이산부인과가 직접 운영하는 리앤아이 산후조리원은 면역력이 약한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을 생각해 청결이 뛰어난 산후조리 특화 조리원으로 특실과 일반실로 나누어 좌욕실, 사우나실, 마사지실 등의 편익 시설을 제공한다.

 산후조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부기가 잘 빠지지 않는다. 이로 인해 천 근 같이 느껴지는 몸의 무게는 걸음조차 떼기 힘들어 무기력 등의 원인이 된다. 리앤아이산후조리원은 이에 대한 대처 방법으로 전신경혈마사지, 얼굴마사지, 34주 이후 하지부종마사지 등 출산 후 부기 제거에 집중한다.

 또 본원에서 시행하는 소아청소년과의 진료연계 및 실시간 산후 산모 진료 관리, 유방울혈 예방과 원활한 모유수유를 돕는 가슴관리 등을 통해 산전·산후 여성들의 건강회복과 유지를 돕는다.

 예부터 산후조리를 잘 해야 평생 건강이 보장된다 했다. 이처럼 출산 후 일어나는 산모들의 몸 변화 체크는 무엇보다 중요하며 또한 출산으로 인해 소모된 에너지와 저하된 면역력을 다시 되돌리기 위해 많은 정성과 노력이 요구된다. 리앤아이산후조리원은 “똑똑한 산후 조리법을 통해 소중한 아기뿐만 아니라 엄마 자신의 몸도 소중히 돌봐야 한다”는 것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