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가 진행될수록 주름은 깊어져 간다. 노화 뿐 아니라 자주 웃거나 찡그리는 표정 습관을 가진 사람들은 팔자주름이나 미간, 이마주름 등 표정주름 또한 고민이 될 수 있다.

주름은 이마주름부터 미간주름, 눈가주름 또 깊은 팔자주름까지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지만 피부 노화에 따라 피부가 탄력을 잃어 발생하기 때문에 흘러가는 세월을 붙잡고 있지 않고서야 발생하는 자체를 막기란 사실상 어려운 일이다.

유앤아이의원 강남점 박영미 원장은 “흔히 주름을 제거하기 위해 고가의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지만 이는 예방책에 지나지 않는다”며 “주름제거와 탄력 개선에 적극적인 사람들은 성형수술을 고려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성형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은 ‘필러’를 이용해 가벼운 시술을 받기도 한다. 필러 시술은 피부를 절개하거나 뼈를 깎지 않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기 때문이다. 하지만 필러도 종류가 다양해 어떤 필러로 시술받는 것이 좋은지 고민하는 이가 많다.

필러는 시술 즉시 효과가 나타나며 주입되는 양에 따라서 모양을 정교하게 만들 수 있는게 장점이다. 그러나 지속기간이 1년 내외로 주기적으로 필러 시술을 받아야 하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필러의 단점을 보완한 엘란쎄 필러는 임상적으로 입증된 PLC(polycaprolactone) 물질의 신개념 바이오 필러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기존 히알루론산 필러의 최대 4배 긴 2년의 지속기간을 유지한다. 시술 직후 볼륨과 탄력의 즉각적인 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엘란쎄 필러는 FDA 및 CE에 안정성을 인정받은 필러로 일정기간이 지나면 인체에 안전하게 흡수되는 필러제다. 자체적으로 콜라겐을 생성해 촉감이 자연스러우며 이물감을 느끼기 어렵다.

이마주름과 팔자주름, 입가와 눈가의 주름은 물론 노화 혹은 선천적으로 푹 꺼져 밋밋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는 이마와 눈밑, 낮은 코, 턱 등의 볼륨감을 살리는 데 큰 역할을 한다.

박영미 원장은 “필러시술은 짧은 시술시간에 비해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어 인기가 좋지만 기존의 히알루론산 등의 필러는 유지기간이 짧다는 단점이 있었다”며 “엘란쎄 필러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해 주입한 필러제가 피부 속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볼륨감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탄력과 맑은 피부를 가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