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고민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피부과 시술을 생각해봤을 것이다. 최근 몇 년간 꾸준히 이어져 온 동안열풍으로 실제로 주름이나 모공 줄이는 법을 찾아 시간과 돈을 투자하는 일은 이미 흔한 일이다.

모공은 봄에서 여름 사이에 가장 넓어진다. 날씨가 따뜻해질수록 점점 모세혈관이 확장되어 땀과 피지 분비가 왕성해지기 때문이다. 특히 코 주변은 피지분비가 왕성해 블랙헤드가 잘 생기는데, 이 블랙헤드를 청소해주지 않고 그냥 방치할 경우 모공이 더 늘어지고 커져 피부는 지저분하고 울퉁불퉁 마치 딸기 씨를 연상케 하는 피부가 된다. 게다가 피지분비량이 늘면서 얼굴이 번들거리기 시작하는데, 요즘같이 미세먼지가 많은 계절엔 미세먼지로 뒤범벅되기 딱 좋은 상태가 된다.

모공과 피지는 서로 상관관계다. 모공이 커지면 피지가 과다 분비되고, 피지가 과다 분비되면 모공이 늘어난다. 따라서 피지를 줄이려면 모공이 늘어나는 것을 막아야 하고, 모공이 작아지면 당연히 피지량도 줄어든다. 모공을 줄이는 법의 최상책은 청결이다. 평소 모공을 잘 관리하기 위해서는 꼼꼼하게 세안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특히 피지가 많은 남자들은 세안에 신경을 써야 한다. 기초 화장품 외에 얼굴에 바르는 것이 없는 남성일수록 오염된 공기와 먼지에 그대로 노출되므로 더욱 철저한 클렌징이 필요하다.

유앤아이의원 분당판교점 서효민원장은 “모공치료의 최상책은 오염된 공기와 먼지를 꼼꼼한 세안을 통해 철저하게 클렌징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하지만 이미 늘어난 모공은 단순한 관리를 통한 자연스러운 회복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피부과 시술이 불가피하다”고 설명했다.

커진 모공치료에는 모공 속에 탄산수와 AHA 성분의 약물을 침투시켜 화이트헤드 및 블랙헤드와 각질을 제거하는 동시에 피부재생을 촉진시켜 미백, 탄력개선, 모공축소 효과를 볼 수 있는 새로운 방법으로 피부결 개선을 위해 활용되고 있다.

모공을 축소시키고 피지와 각질을 제거해 줌으로써 모공은 물론 여드름도 개선한다.

서효민 원장은 “아피니트 치료는 매우 얇은 제트분사를 통해 모공 속으로 레이저를 쏜 것과 같이 약물을 침투시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피부 재생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피부 상태와 원하는 부위에 따라 비교적 짧은 시간에 블랙헤드나 주름 제거 등에 효과가 좋다”며  “모공은 시술 후 관리도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치료 후에도 일상적으로 세심하게 관리를 해야 하며, 틈틈이 시간을 내 전문관리를 받아주는 것이 가장 좋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