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개 학과 3500명 선발…지원동기·온라인 인적성검사 각각 50%씩 반영

▲ 세종사이버대 전경.
[한국대학신문 이현진 기자] 세종사이버대(총장 김지철, www.sjcu.ac.kr)가 오는 13일 2014년도 후기 2차 신·편입생 모집을 마감한다고 12일 밝혔다.

대상학과는 영어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부동산경매중개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조리산업경영학과, 정보보호학과, 게임영상콘텐츠학과 등 총 19개다.

모집인원은 일반 전형과 산업체위탁, 군위탁, 사회적배려대상자 전형 등으로 나눠 총 3500명의 학생을 선발한다. 선발지원자들은 세종사이버대 홈페이지(www.sjcu.ac.kr)를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전형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기본 지원 자격은 신입학의 경우 고교졸업(예정)자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편입학은 전문대학 또는 4년제 대학교 졸업자 및 일정 학점 이수 대상자면 응시할 수 있다. 전형 방법은 지원동기와 온라인 인적성검사를 각각 50%씩 반영해 평가한다.

세종사이버대는 2014년도 후기 입학생을 위해 다양한 입학 특전을 마련했다. 특히 직장인, 군필자, 가정주부, 전문계고교 졸업자, 고등학교 검정고시 합격자, 영어 시험 우수자 별로 맞춤 장학금 제도를 통해 학생들에게 1년 간 30%의 수업료 절감 장학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외국자매대학과의 교환학생 프로그램 운영, 졸업 뒤 세종사이버대 대학원 진학 때 1년간 50% 장학금 지급 혜택,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모바일 지원 및 과목 수강 시스템 운영, 1:1 전문 상담 튜터 서비스 제공 등 학업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서비스를 다양하게 마련한다.

유혜정 세종사이버대 입학홍보처장은 ”세종사이버대는 안정적인 학사운영과 실용적인 커리큘럼, 최대의 장학 지원 등을 바탕으로 학업에 뜻을 가진 모든 학생들이 학과 공부에 매진할 수 있도록 효율적이고 경쟁력 있는 교육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며 “취업, 자기계발 등 각자의 다양한 목표를 가진 많은 분들이 세종사이버대에서 꿈을 실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입학 지원서는 학교 공식 홈페이지(www.sjcu.ac.kr)나 모바일 홈페이지(m.sjcu.ac.kr)를 통해 접수 할 수 있다. 입학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 또는 전화(02-224-8000)으로 가능하다. 합격자는 오는 21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