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국어대는 신입생을 특차전형, 정시모집 2단계로 모집한다.

우선 특차전형의 경우 일반학생을 대상으로 한 일반전형과 각종 특기자를 대상으로 한 특< 별전형으로 나눠 실시한다. 원서접수는 12월18∼20일까지이다. 인문계열은 문학, 영어학부· 불어과·독일어과·스페인어과·일본어과·중국어과는 어학, 정보수리과학부는 수학, 전자컴 퓨터공학부는 과학, 사회체육학과는 체육 특기자를 각각 특별전형으로 선발한다. 특기자 선 발에 지원할 수험생들은 대회실적 관련서류와 경기실적 관련서류(체육)를 수능성적표와 같이 제출하면 된다. 부산외국어대는 특기자에 대해서는 수능성적이 모집요강에서 요구하는 일정수준을 넘어서면 각 종 대회 수상실적이나 경기실적에 따라 신입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정시모집은 일반전형과 취업자, 만학도, 학교장 추천, 소년·소녀 가장이 모집대상인 특별전 형으로 진행된다. 원서접수기간은 12월28∼31일까지. 일반전형은 수능성적과 학생부 비율을6:4의 비율로 총점을 매기며(사회체육과는 수능성적:학생부:실기고사성적=4:3:3), 취업자, 만학도 등은 학교생활기록부 성적만으로, 학교장 추천자와 소년·소녀 가장은 수능성적과 학 교생활기록부 성적을 합산해 선발한다.

합격자 발표는 특차모집의 경우 99년 12월25일 이전에, 정시모집은 2000년 1월31일 이전에 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